아시아에서 교황이 나와도 최초 타이틀을 못다는 이유 작성자 정보 굳세어라금순아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 작성일 2025.05.11 18:20 컨텐츠 정보 1,252 조회 3 댓글 0 추천 0 비추천 목록 본문 0 추천 0 비추천 관련자료 댓글 3 예능의끝은다큐님의 댓글 예능의끝은다큐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5.11 18:32 원래 아시아 교황이 근본이였구나 원래 아시아 교황이 근본이였구나 보자기님의 댓글 보자기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5.11 18:34 이스라엘에서 극동러시아까지가 아시안데 왜 맨날 아시안하면 한중일만 나오냐고... 이스라엘에서 극동러시아까지가 아시안데 왜 맨날 아시안하면 한중일만 나오냐고... 전방에고지서출몰지역님의 댓글 전방에고지서출몰지역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5.11 19:12 베드로는 본인 의사와는 상관없이 교황으로 추대한거? 교황이면 교회의 왕이라는 뜻인데 기독교의 왕은 원래 예수님아닌가? 베드로는 본인 의사와는 상관없이 교황으로 추대한거? 교황이면 교회의 왕이라는 뜻인데 기독교의 왕은 원래 예수님아닌가?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보자기님의 댓글 보자기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5.11 18:34 이스라엘에서 극동러시아까지가 아시안데 왜 맨날 아시안하면 한중일만 나오냐고... 이스라엘에서 극동러시아까지가 아시안데 왜 맨날 아시안하면 한중일만 나오냐고...
전방에고지서출몰지역님의 댓글 전방에고지서출몰지역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5.11 19:12 베드로는 본인 의사와는 상관없이 교황으로 추대한거? 교황이면 교회의 왕이라는 뜻인데 기독교의 왕은 원래 예수님아닌가? 베드로는 본인 의사와는 상관없이 교황으로 추대한거? 교황이면 교회의 왕이라는 뜻인데 기독교의 왕은 원래 예수님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