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게시판

언젠가부터 대한민국 스포츠 경쟁력이 갈수록 퇴화되는 느낌입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현재 예시로 일본, 몇년전까지만 해도 농구 축구는 우리나라가 위였는데 이제는 역전이 되었죠.

대한민국 스포츠는 발전이없고 오히려 퇴보만 하는 느낌입니다.

근본적인 이유가 뭔지 저는 솔직히 잘 모르겠는데..단순 투자 및 돈만의 문제는 아닌듯 싶습니다.

먼가 어두운거같아요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가...

관련자료

댓글 20

촌놈님의 댓글

인구절벽에 따른 자원부족일수도 있는데

비슷한 나라들 보면 성적이 좋은 나라들 보면

인종에 따른 성적하락인건지 흠

부끄럽군요님의 댓글

예전에는 헝그리 정신이 있었는데 사라지고 운동선수는 돈 안되고 힘든 운동은 기피하는 영향이 있어서 그렇다고 생각해요

후니님의 댓글

이미 중고교는 학업과 병행을 위해 주말만 대회를 열다보니 .. 잘하는 특정선수들만 출전기회가 주어지게되니 쓸놈쓸만 되다보니 자원이 부족해질수밖에 없죠....

빨간하늘님의 댓글

다른 스포츠는 잘 모르겠지만 일본은 최근들어 유스시스템도 상당히 잘 구축해놨고
기본적으로 자국리그 인기도 어느정도 있어서 지원이 가능한게 컸다고 봅니다.
반면에 우리나라의 경우, 국대경기는 몰라도 K리그는 그렇게까지 사람들이 많이 안보잖아요

best000님의 댓글

협회가 문제지 않을까 싶네요. 2002년 월드컵 생각보면요. 히딩크가 선수선발권한을 가져오면서 협회가 굉장히 안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나중에 무연봉으로도 한국대표팀 감독 다시 하고 싶다고 했는데 협회가 반대하고 난리가 났죠. 축구를 예로 들긴 했지만 축구뿐이겠습니까?
그리고 협회와 더불어 중,고등학교 감독들도 문제있는 사람 많죠.

에뚜루님의 댓글

솔직히 대한민국은 학연 지연 혈연 비리가 심해서 달라지지는 않을겁니다 현실이 그래서 더욱이 슬프죠 그래도 달라지길 희망하네요

godomas님의 댓글

매번 시스템이 문제다해도 바뀌질않는데 바라는 것만 많은게 문제죠 사실 희망이 크진않죠 그냥 개개인의 능력이 뛰어나길 바랄수밖에

경화수월님의 댓글

인구 절벽이란 말이 공감이 가네요. 우리 세대 때만해도 신규 출산 100만명이었는데 지금 20만명, 20만명 중에서 잘하는 사람 뽑아야 되니 경쟁력 점점 밀리겠네요.

드라이김님의 댓글

최태욱 코치 사건만 봐도 아직도 암암리에 뇌물 주고 받는 문화가 남아있다는 걸 알수 있죠...어디부터 뜯어고쳐야할지 참 총체적 난국이라는 표현이 맞을 것 같네요

졌다고 아쉬워만 할게 아니라 왜 졌는지에 대한 진지한 원인분석이 필요할듯 합니다

백설공룡님의 댓글

협회들이 문제지요 자기들 배 채운다고 유망주들 많은데 배출도 못하고 키우질 못하니 현실에 너무 안타까워요ㅠㅠㅠ

saaak님의 댓글

사실 우리나라의 퇴보라기보단 일본이 앞서가는 느낌이 더 강합니다.

우리나라도 꾸준히 좋은선수들이 나오고 있지만

일본은 평균적으로 모두가 올라오는 느낌도 강하고 오타니라는 슈퍼스타가 나온게 정말 큰거 같네요

거대한아기님의 댓글

엘리트체육이 문제죠 애들이 운동을 즐겁게 해야하는데 8090년대야 한국을 알리기위해 그런 제도가 있을법하지만 지금은 금메달 따고 이런면 병역혜택을주고 이런 제도가 있는 나라가 어디있습니까 이런 제도 때문에 조금만 소질있으면 애들 교육은 뒷전이니 하루가 멀다하고 사고나치죠

Asgard님의 댓글

예전에는 헝그리 정신이라고 해야할까요…성공에 의한 갈망으로 스포츠를 한다면 요즘은 선택에 의한 운동이라 정신력이 더 떨어지는 거 같아요
전체 3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토토사이트 먹튀검증 벳코넷

회원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