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가면 황제 같이 살수 있다의 현실.jpg 작성자 정보 재토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 작성일 2025.06.27 08:15 컨텐츠 정보 2,136 조회 12 댓글 0 추천 0 비추천 목록 본문 유튭에서 보기 0 추천 0 비추천 관련자료 댓글 12 뭐라해야하나님의 댓글 뭐라해야하나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8:27 우리 회사 아재들 동남아가서 황제 체험했다 하던데 우리 회사 아재들 동남아가서 황제 체험했다 하던데 안지연님의 댓글 안지연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20:48 단기간 여행 가는거랑 거기서 정착해서 사는거랑은 달리 봐야 됨 세수 투어, 황제 투어 등등도 그냥 몇백 내고 6박 7일? 길면 14박 15일 정도 다녀오는거라 단기간 여행 가는거랑 거기서 정착해서 사는거랑은 달리 봐야 됨 세수 투어, 황제 투어 등등도 그냥 몇백 내고 6박 7일? 길면 14박 15일 정도 다녀오는거라 모여라 눈코입님의 댓글 모여라 눈코입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8:41 어디던..비쌈... 어디던..비쌈... 나랑변보러가지않을래님의 댓글 나랑변보러가지않을래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8:45 베트남은 외국인들에게 받는 금액이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베트남은 외국인들에게 받는 금액이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더보기님의 댓글 더보기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21:09 한국에서 돈 벌고 동남아서 쓰면 부유층이 되지만 동남아에서 저임금 벌면서 쓰고 살면 서민 됨. 차만 해도 동남아 차 값이랑 세금 유지비가 한국보다 더 듬. 한국에서 그냥 서민 생활하는게 나음 인프라 자체가 황제급임. 안 좋은 치안에 느려터진 행정을 겪어보면 한국 사람 성격에 절레절레.. 동남아 사는 서양인들 처럼 전쟁통에서 안 살고 싶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졌다면 좋을 수도 있지만.. 확실한 건 한국에서 살던 만큼만 누리려 해도 돈 더 듬. 한국에서 돈 벌고 동남아서 쓰면 부유층이 되지만 동남아에서 저임금 벌면서 쓰고 살면 서민 됨. 차만 해도 동남아 차 값이랑 세금 유지비가 한국보다 더 듬. 한국에서 그냥 서민 생활하는게 나음 인프라 자체가 황제급임. 안 좋은 치안에 느려터진 행정을 겪어보면 한국 사람 성격에 절레절레.. 동남아 사는 서양인들 처럼 전쟁통에서 안 살고 싶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졌다면 좋을 수도 있지만.. 확실한 건 한국에서 살던 만큼만 누리려 해도 돈 더 듬. 그냥그래유님의 댓글 그냥그래유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9:19 일하러가는게 아니라 한국에서 은퇴하고 모은돈으로 가서살려고 가는거라 비교를 버는거빼고 생활비만 생각하면 될듯요 회사 출장으로 베트남 거의 1년 살아봣는데 비슷한 환경의 생활비가 한국이랑 비슷할수가 없어요 훨씬싸요 일하러가는게 아니라 한국에서 은퇴하고 모은돈으로 가서살려고 가는거라 비교를 버는거빼고 생활비만 생각하면 될듯요 회사 출장으로 베트남 거의 1년 살아봣는데 비슷한 환경의 생활비가 한국이랑 비슷할수가 없어요 훨씬싸요 그냥그래유님의 댓글 그냥그래유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9:19 말은 아니다 안좋다 하는데 저분얼굴에는 여유가 흘러넘치는데요??? 말은 아니다 안좋다 하는데 저분얼굴에는 여유가 흘러넘치는데요??? 럭키럭키님의 댓글 럭키럭키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9:21 캄보디아에 대해 전혀 무지해서 그냥 물가 싸겠거니 했는데 유튜브 보고 개놀람. 걍 과일만 빼고 뭐든 개비싸더라. 캄보디아에 대해 전혀 무지해서 그냥 물가 싸겠거니 했는데 유튜브 보고 개놀람. 걍 과일만 빼고 뭐든 개비싸더라. arrrrrrrr님의 댓글 arrrrrrrr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10:09 한국이 인프라가 좋은건 무시할수 없음 한국이 인프라가 좋은건 무시할수 없음 분뇨장애님의 댓글 분뇨장애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12:05 그냥 관광이나 하러 가끔 가면 됩니다 그냥 관광이나 하러 가끔 가면 됩니다 너의똥색은님의 댓글 너의똥색은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15:13 당연히 한국서벌어서 저기서살겠다는거아님?? 당연히 한국서벌어서 저기서살겠다는거아님?? 대한의아들이야님의 댓글 대한의아들이야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15:42 연금받으면서 동남아에서 살자 연금받으면서 동남아에서 살자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뭐라해야하나님의 댓글 뭐라해야하나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8:27 우리 회사 아재들 동남아가서 황제 체험했다 하던데 우리 회사 아재들 동남아가서 황제 체험했다 하던데
안지연님의 댓글 안지연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20:48 단기간 여행 가는거랑 거기서 정착해서 사는거랑은 달리 봐야 됨 세수 투어, 황제 투어 등등도 그냥 몇백 내고 6박 7일? 길면 14박 15일 정도 다녀오는거라 단기간 여행 가는거랑 거기서 정착해서 사는거랑은 달리 봐야 됨 세수 투어, 황제 투어 등등도 그냥 몇백 내고 6박 7일? 길면 14박 15일 정도 다녀오는거라
나랑변보러가지않을래님의 댓글 나랑변보러가지않을래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8:45 베트남은 외국인들에게 받는 금액이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베트남은 외국인들에게 받는 금액이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더보기님의 댓글 더보기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21:09 한국에서 돈 벌고 동남아서 쓰면 부유층이 되지만 동남아에서 저임금 벌면서 쓰고 살면 서민 됨. 차만 해도 동남아 차 값이랑 세금 유지비가 한국보다 더 듬. 한국에서 그냥 서민 생활하는게 나음 인프라 자체가 황제급임. 안 좋은 치안에 느려터진 행정을 겪어보면 한국 사람 성격에 절레절레.. 동남아 사는 서양인들 처럼 전쟁통에서 안 살고 싶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졌다면 좋을 수도 있지만.. 확실한 건 한국에서 살던 만큼만 누리려 해도 돈 더 듬. 한국에서 돈 벌고 동남아서 쓰면 부유층이 되지만 동남아에서 저임금 벌면서 쓰고 살면 서민 됨. 차만 해도 동남아 차 값이랑 세금 유지비가 한국보다 더 듬. 한국에서 그냥 서민 생활하는게 나음 인프라 자체가 황제급임. 안 좋은 치안에 느려터진 행정을 겪어보면 한국 사람 성격에 절레절레.. 동남아 사는 서양인들 처럼 전쟁통에서 안 살고 싶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졌다면 좋을 수도 있지만.. 확실한 건 한국에서 살던 만큼만 누리려 해도 돈 더 듬.
그냥그래유님의 댓글 그냥그래유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9:19 일하러가는게 아니라 한국에서 은퇴하고 모은돈으로 가서살려고 가는거라 비교를 버는거빼고 생활비만 생각하면 될듯요 회사 출장으로 베트남 거의 1년 살아봣는데 비슷한 환경의 생활비가 한국이랑 비슷할수가 없어요 훨씬싸요 일하러가는게 아니라 한국에서 은퇴하고 모은돈으로 가서살려고 가는거라 비교를 버는거빼고 생활비만 생각하면 될듯요 회사 출장으로 베트남 거의 1년 살아봣는데 비슷한 환경의 생활비가 한국이랑 비슷할수가 없어요 훨씬싸요
그냥그래유님의 댓글 그냥그래유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9:19 말은 아니다 안좋다 하는데 저분얼굴에는 여유가 흘러넘치는데요??? 말은 아니다 안좋다 하는데 저분얼굴에는 여유가 흘러넘치는데요???
럭키럭키님의 댓글 럭키럭키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09:21 캄보디아에 대해 전혀 무지해서 그냥 물가 싸겠거니 했는데 유튜브 보고 개놀람. 걍 과일만 빼고 뭐든 개비싸더라. 캄보디아에 대해 전혀 무지해서 그냥 물가 싸겠거니 했는데 유튜브 보고 개놀람. 걍 과일만 빼고 뭐든 개비싸더라.
arrrrrrrr님의 댓글 arrrrrrrr이름으로 검색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5.06.27 10:09 한국이 인프라가 좋은건 무시할수 없음 한국이 인프라가 좋은건 무시할수 없음